온양한올고·금산하이텍고, 교육부 중등직업교육 SOC 사업 선정

데일리한국 2024-04-25 10:39:08
충남교육청 전경. 사진=데일리한국 DB 충남교육청 전경. 사진=데일리한국 DB

[내포(충남)=데일리한국 이병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교육부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중등직업교육 에스오시(S.O.C)사업에 온양한올고와 금산하이텍고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중등직업교육 S.O.C 사업은 사회기반시설을 의미하는 SOC처럼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 기반의 중등직업교육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산학협력 특화(Start-up) △지역사회 개방(Outreach) △학습 및 정서관리(Care)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눠진다.

올해 전체 20개교 선정에 전국적으로 92개교가 신청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특히 2유형 ‘지역사회 개방 분야’는 5개교 중 충남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2개교가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선정된 학교가 지역 초·중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학습, 직업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직업계고의 인식개선과 신입생 홍보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중등직업교육 S.O.C사업에 선정된 직업계고의 긍정적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직업계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