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의 뜨거운 맛과 강원의 핫한 매력 만나 큰 시너지 효과 낼 것"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수출 효자인 삼양식품과 손을 맞잡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도는 8일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와 연계한 'G-관광 × K-푸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삼양은 지난해 해외 100여개국 수출을 통해 해외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국내 대표적 글로벌 식품기업이다.
도의 3대 수출 품목(면류·의료용 전자기기·전선) 중 삼양라면은 면류 수출의 으뜸으로 자리매김하며 K-푸드 위상을 널리 알리는 도내 수출 효자 품목이기도 하다.
이 협약을 통해 도와 삼양은 강원 방문의 해와 삼양 브랜드를 활용, K-푸드를 형상화한 굿즈(Goods)를 개발하기로 했다. 도 관광 브랜드와 삼양의 글로벌 인지도를 동시에 높이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 G-(강원) 관광과 K-푸드(삼양) 공동 홍보 마케팅을 통한 방문객 유치 협업 및 체험형 관광 콘텐츠 발굴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양측이 보유한 관광 콘텐츠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도의 32개 해외 전담여행사를 활용한 공동 홍보 캠페인도 추진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관광상품인 '불닭 로드' 상품을 개발, 제공함으로써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광수요 선점에 나선다.
김진태 지사는 "삼양식품은 창업주가 강원도 김화 출신이며 원주에 공장을 둔 명실상부한 강원도 기업"이라며 "삼양식품의 뜨거운 맛과 강원도의 핫한 매력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손을 맞잡고 글로벌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j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