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구본준 "새로운 고객 확보와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 매진"

연합뉴스 2025-03-31 16:00:08

LX홀딩스, 정기 주총 열고 노진서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X홀딩스는 31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제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노진서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구본준 LX홀딩스 회장

구본준 LX홀딩스 회장은 주총 영업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고객 확보와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에 매진, 경쟁 우위에 설 수 있는 사업을 육성해 LX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LX홀딩스는 이날 제4기 재무제표,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 총 4개 안건을 상정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는 차국헌 서울대 명예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차국헌 신임 사외이사는 서울대 공과대학장 겸 공학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한 화학·공학 분야의 전문가로, 그룹의 사업 방향성 설정과 계열사간의 시너지 창출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LX홀딩스 측은 전했다.

한편 LX홀딩스는 2024년 결산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290원, 우선주 1주당 300원의 현금배당을 지급한다.

LX홀딩스는 최근 주주환원 정책 강화의 일환으로 사업연도 기준 2024∼2026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 최근 3개년 평균 당기순이익(일회성 비경상이익 제외)의 35%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하는 배당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hanajja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