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김우진·역도 박혜정·태권도 이다빈 등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협업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조달청은 올해 새로 개편되는 차세대 나라장터의 의미를 담은 홍보영상 '국가대표 나라장터, 한계를 넘다'를 31일 조달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ppsprno1)에 공개했다.
이 홍보영상은 양궁 김우진, 역도 박혜정, 태권도 이다빈 등 대한민국 올림픽 메달리스트와 함께 제작됐다.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도전'과 '기록 경신' 메시지를 통해 22년 만에 전면 개편되는 차세대 나라장터가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뜻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영상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흔들림 없는 열정을 담은 훈련 모습과 함께 ▲양궁의 '신속·정확·집중' ▲역도의 '균형·선택·돌파' ▲태권도의 '바름·역동성·K브랜드'란 이미지를 더 빠르고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차세대 나라장터의 이미지와 결합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 홍보영상은 그동안 이성과 논리, 설명 중심 홍보에서 벗어나 우리나라 전자정부를 대표하는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감성에 호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포츠 매 순간이 새로운 기록 경신과 승리를 위해 한계를 뛰어넘는 과정인 것처럼 올해 새로 개편한 차세대 나라장터도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넘어 국민과 기업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조달청은 홍보영상 공개와 함께 '한계를 넘다'란 온라인 캠페인도 추진한다.
이 캠페인은 조달청장이 첫 주자로 나서고 박혜정 선수를 포함한 출연진, 조달기업, 일반 국민이 나서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목표'를 직접 작성해 누리소통망 채널을 통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무한한 열정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자신의 한계 극복과 성공, 그리고 민생경제 회복의 의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앞서 조달청은 지난해 말 발레를 소재로 한 홍보영상 'K-조달, The Next Stage'로 제17회 대한민국 디지털 콘텐츠 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등 주요 민간 광고제에서 4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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