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는 인도 최대 금속 적층 제조 장비·설루션 공급 업체인 인텍과 전략적 파트너십 및 지분 투자 및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체적인 지분 투자 액수나 비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금속 적층 제조는 3D 모델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속 소재를 층층이 쌓아 3차원 형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DN솔루션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DN솔루션즈의 금속 절삭 가공 분야 전문성과 인텍의 금속 적층 제조를 위한 360도 종합 설루션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
DN솔루션즈는 '기계를 만드는 기계'인 공작기계를 넘어 제조 설루션 제공자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혁신 기술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앞서 DN솔루션즈는 2023년 독일의 공작기계용 컴퓨터 지원 설계(CAD)·컴퓨터 이용 제조(CAM) 소프트웨어 개발사 모듈웍스, 지난해 한국·미국 기반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카본블랙, 지난 17일 한국 로봇 자동화 기업 뉴로메카 등에 차례로 지분을 투자했다. 이번 투자와 파트너십도 그 연장선에 있는 전략적 결정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자동차, 항공우주, 의료 기술, 전기·전자 등 시장에서 복잡한 형상과 내부 구조, 소재 효율성을 요구하는 분야나 반도체 산업 공급 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제조업 고객들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리다르 발라람 인텍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부품에서 시작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제조 안정화 및 생산 확대까지 고객과 함께한다"고 말했다.
DN솔루션즈는 올해 인도 벵갈루루 연구개발(R&D) 센터를 올해 착공해, 한국·미국·유럽·중국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엔지니어링 역량의 한 축을 맡도록 할 예정이다.
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