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10주년 맞아 한·미·일 오프라인 행사 '풍성'

연합뉴스 2025-03-27 12:00:06

'아기상어' 10주년 오프라인 이벤트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탄생 10주년을 맞아 한국, 미국, 일본에서 이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고 더핑크퐁컴퍼니가 27일 밝혔다.

미국에서는 현지 해양테마파크 씨월드와 손잡고 샌디에이고, 올랜도, 샌안토니오 3개 지점에서 차례로 아기상어 협업이 펼쳐진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협업으로 아기상어 테마 식음료 메뉴와 기획제품(MD)을 출시한다. 아기상어 캐릭터를 직접 만나는 '밋앤그릿'(Meet & Greet) 이벤트도 연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도쿄에서는 다음 달 3∼6일 열리는 키즈 페스티벌 '아소비 마나비 페스타'에 참여해 아기상어 오프라인 부스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갤러리아백화점 전국 4개 지점에서 '핑크퐁 X 갤러리아 - 아기상어 10주년, 해피 버스데이 릴레이 팝업스토어'가 순차로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팬들과 함께하는 아기상어 생일파티'를 콘셉트로 아기상어 포토타임, 극장판 상영회, 구매 금액별 한정판 굿즈 증정 등의 이벤트가 마련된다.

아기상어는 2015년 유튜브 동요 시리즈에서 탄생해 대표 콘텐츠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로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유튜브 역사상 최초 100억뷰 돌파 등의 성과를 냈다. '아기상어 뚜루뚜루'라는 소절이 인상적인 아기상어 음원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0주 연속 진입과 영국 오피셜 차트 '최다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1위 등을 기록했다.

아기상어 콘텐츠는 현재 전 세계 200개가 넘는 국가에서 25개 언어로 제공 중이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