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은 지난 1월부터 이달 26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점포 식당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30·40세대 고객의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31.7%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식당가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주차 편의성 등이 인기 요인이라고 꼽았다.
특히 유·아동 동반 고객이 많은 30·40세대가 유아 휴게실과 수유실 등 편의시설 때문에 백화점 식당가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물가도 식당가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며 "백화점 식당가는 전에는 비싼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가성비 좋은 외식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달 현대백화점 식당가를 저녁 시간에 이용한 고객의 48.1%는 당일 패션·잡화·아동용품 등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식당가 이용 고객 두 명 가운데 한 명은 쇼핑을 즐긴 셈이다.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식당가를 찾는 고객을 겨냥한 미식 프로모션 '다이닝 위크'를 매달 진행하기로 했다.
다이닝 위크는 오후 5시 이후 현대백화점 식당가 유명 레스토랑을 40% 할인하는 이벤트이다.
현대백화점은 2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다이닝 위크를 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미식에 대한 고객 관심과 선호가 높아져 백화점 내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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