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노동부 주관 '청년 취업지원' 공모사업 2개 선정

연합뉴스 2025-03-24 11:00:09

영등포구, 노동부 주관 '청년 취업지원' 공모사업 2개 선정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취업지원 공모사업인 '청년성장 프로젝트'와 '청년도전 지원사업' 2개 분야에 동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이번에 확보한 국비 6억4천만원을 활용해 청년층의 구직 의욕을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개 분야의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6개월 이상 장기 미취업자 및 구직 단념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PT운동치료 등 힐링 프로그램, 사회적 관계망 형성, 심리 회복, 직무역량 강화 및 실무경험 제공 등 4단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제활동 참여를 돕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사례 관리, 진로 탐색, 취업 역량 컨설팅 등을 포함한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시장 분석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청년들의 디지털 직무 역량을 강화한다.

구는 프로그램 이수 후에도 청년들이 원활하게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고용정책을 안내하고 직업훈련, 인턴십 등 다양한 취업 기회를 연계할 예정이다.

최호권 구청장은 "청년들이 취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신의 직업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층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