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단백질 쉐이크 한손한끼 시리즈, 외국인 고객에 인기"

연합뉴스 2025-03-20 11:00:09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식사 대용식인 '한손한끼 시리즈'가 외국인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끈다고 20일 밝혔다.

CU "단백질 쉐이크 한손한끼 시리즈, 외국인 고객에 인기"

CU가 작년 6월 선보인 한손한끼 시리즈 5종은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 제품이다. 해당 시리즈의 지난달 매출은 출시 초기 대비 22배 늘었고, 지금까지 80만개가 넘게 팔렸다.

K푸드 특화 편의점 CU 명동역점에서 이달 한손한끼 시리즈 매출에서 외국인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80%로 나타났다.

CU 명동역점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내국인을 넘어서는 제품은 한손한끼가 유일하다.

CU가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외국인 고객이 이용한 택스 리펀드(세금환급)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10위권에 한손한끼 시리즈 5종이 모두 포함됐다.

택스 리펀드 매출액 1위는 한손한끼 초코, 2위는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 3위는 한손한끼 말차 순이다. 한손한끼 초코 매출은 두바이 초콜릿의 3.5배 수준이다.

한손한끼 시리즈의 점포별 매출을 보면 명동역점, 홍대, 성수, 제주, 동대문, 김해, 인천국제공항 등 순이다.

CU는 ㅇ는 26일 한손한끼 스위트콘을 추가로 출시하고, 다음 달 말까지 한손한끼 시리즈 모든 상품에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박형규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한손한끼 시리즈는 대만,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 방한객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해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