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열차 냉방 개선,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우수사례로 수상

연합뉴스 2025-01-26 10:00:04

SR, 열차 냉방 개선 우수사례 시상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SR은 SRT 열차의 냉방 서비스 개선 사례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적극행정 국민신청' 우수 유공으로 선정돼 위원장상을[https://www.yna.co.kr/view/AKR20250125049200003]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SR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여름철 SRT 냉방이 잘되지 않는다는 불편 민원을 접수한 뒤 송풍구 등 열차 공조 장치를 일제히 정비하고, 객실과 승강문 창문에 열 차단 필름을 부착했다. 객실 에어컨 고장을 대비해 이동식 냉방장치도 추가 운영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