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출원 관련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 출원인 지원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특허청은 예비 출원인의 지식재산 출원 역량 향상을 위해 무료로 시행하는 '맞춤형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과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에 참여할 신청자를 23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은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대학교 등 5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기관 특성에 맞춰 진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신청자의 필요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입문, 특허정보검색, 전자출원 등 기초부터 특화까지 10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청기관은 이 중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은 오는 6월까지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5명 이상·10명 미만 단체는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10명 이상의 단체는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ygmalion100@kipi.or.kr)이나 팩스(02-3453-2999)로 보내면 된다.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은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정보검색·전자출원 방법은 물론 저작권과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교육도 제공한다.
초청 교육은 상·하반기 4회차(대면과 비대면 각 2회차)씩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 교육(비대면)은 오는 28일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신청사이트(https://naver.me/Fr7645MY)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규동 산업재산정보시스템과장은 "기초부터 특화, 실습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과정이 예비 출원인들의 지식재산 출원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02-6915-1551
sw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