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국민 참여형 '위로도시락' 출시…"시민 아이디어로 탄생"

연합뉴스 2025-01-21 11:00:14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시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도시락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한 뒤 투표를 거쳐, 선정된 '국민 도시락'을 GS25가 상품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39%의 득표율로 1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위로(UP) 도시락'이다.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도시락으로 참신한 디자인과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25는 오는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지난 16일부터 우리동네GS앱에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5천세트 한정 수량이 이틀 만에 팔렸다.

오는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선보인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MD는 "GS25의 도시락 개발·운영 노하우가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만나 좋은 시너지 효과가 발휘됐다"면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검증 효과까지 그 이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