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올리브영 고객이 매장에 부착된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온라인몰 상품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는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하나의 제품을 사더라도 꼼꼼하게 비교한 뒤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여서 스마트폰으로 상품 상세 정보와 리뷰를 볼 수 있도록 이번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매장에서 색조 화장품 발색을 비교하기 어려운 경우 스마트폰 태깅 후 '색상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네 가지 색상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는 작년 11월 문을 연 혁신 매장 '올리브영N 성수'를 포함해 전자라벨이 적용된 전 매장에 도입됐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면 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온라인몰의 다양한 기능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옴니채널 쇼핑 경험을 한 층 높인 획기적인 시도"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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