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KT, TV 광고 분석 설루션 출시

연합뉴스 2025-01-21 09:00:09

TV 광고 효과 분석 설루션 'TV 애드 인덱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KT[030200]와 협력해 TV 광고 효과 분석 설루션 'TV 애드 인덱스'(TV AD INDEX)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V 애드 인덱스는 아이지에이웍스의 4천300만 모바일 오디언스 데이터와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정밀하게 분석한다.

기존 4천가구 패널 조사 방식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실제 광고 노출량을 정확히 측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AI 기술을 적용해 성별이나 연령을 넘어 시청자의 소비 행동, 구매 성향, 브랜드와의 실제 연관성까지 심층 분석한다.

이로써 광고를 본 시청자가 실제로 상품을 구매했는지, 관심 있는 카테고리에서 활동 중인지, 또는 고가 상품 소비를 주도하는 핵심 고객층인지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71개의 주요 채널과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평가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집행 전략을 제안한다.

lis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