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구독으로 안락함 더했다"…LG전자 안마의자 아르테UP 출시

연합뉴스 2025-01-19 11:00:08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오는 24일 공감지능(AI)을 갖추고 구독까지 가능한 안마의자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아르테UP'(이하 아르테UP)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안마의자 아르테UP

아르테UP은 라운지체어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다. 상하좌우와 앞뒤 6방향으로 움직이는 안마볼로 주무르기, 지압, 두드리기, 롤링, 혼합 모션 동작을 구현한다.

신제품에는 AI 코스와 마인드 케어 코스, 슬립 케어 코스 등 신규 코스가 추가됐다.

이중 AI 코스는 라이프스타일 7가지 코스 중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코스와 안마 강도를 AI가 분석해 맞춤으로 실행시킨다. 고객은 매번 안마코스를 설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안마의자에 앉아 AI 코스 실행만 하면 평소 좋아하는 안마코스를 즐길 수 있다.

마인드 케어 코스와 슬립 케어 코스에는 각각 안정과 숙면을 유도하는 뇌파 안정 사운드가 탑재돼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고객에게 특히 유용하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도서관에서 속삭이는 수준인 약 35데시벨(dB)의 저소음으로 설계돼 밤에도 조용히 휴식을 즐길 수 있다.

3∼6년의 기간을 선택해 구독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구독 36개월 차에 가죽과 쿠션을 무상 교체하는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독 기간 내 무상 AS와 제품 클리닝 서비스도 지원한다.

아르테UP의 출하가는 329만원으로, 6년 계약 기준 구독료는 월 4만9천900원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 따르면 국내 안마의자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1조원으로 추산된다.

LG전자는 전신형, 가구형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 중이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정광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AI가 알아서 내 몸에 꼭 맞는 안마 코스를 찾아주고,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독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휴식이 있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