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일팔공, ‘리멤버’에 글로벌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브레이즈 제공

뷰어스 2025-01-18 08:00:10
(사진=에이비일팔공(AB180))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에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브레이즈(Braze)를 제공해 ‘B2B2C 마케팅 캠페인’ 전개에 기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레이즈는 전 세계 70여 개국 2000개 이상의 기업이 사용하는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이다.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이메일이나 푸시 알림과 같은 채널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이비일팔공은 2017년부터 브레이즈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리멤버는 회원이 증가하면서 CRM 활동 고도화와 관리의 필요성이 커졌고, 여러 부서가 동일한 기준으로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브레이즈를 도입했다.

리멤버는 브레이즈를 통해 자사의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리멤버 서비스 가입 유도, 기업 공고 등의 프로모션 참여를 비롯해 UI/UX 개선을 위한 AB 테스트, 마케팅 메시지 AB 테스트, 고객 세그먼트 별 맞춤 캠페인, 마케팅 수신 동의 캠페인 등 다양한 목적의 캠페인에 브레이즈를 적극 사용하고 있는 것.

이처럼 리멤버는 현재 CRM, 퍼포먼스, 제품 등 다양한 관점에서 B2C 커뮤니케이션과 B2B 캠페인을 유기적으로 진행해 높은 마케팅 효율을 이끌어 내고 있다.

리멤버 관계자는 ”브레이즈 도입 전에는 각 부서에서 자체 어드민 혹은 개별 툴을 통해 문자와 앱 푸시, 메일 등을 보내다 보니 성과 측정은 물론이고 운영적으로도 어려움이 많았다”라며 “브레이즈는 사용자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해 세그먼트 생성이 가능하고 앱 푸시, 이메일, SMS 등 다양한 채널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마케팅 캠페인을 고도화하는 데에 유용하다”라고 말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신규 유저의 확보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리텐션 마케팅은 필수다. 또한 개인 정보 보호 강화 흐름으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캠페인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 “리멤버의 고객 캠페인 효율화에 에이비일팔공과 브레이즈가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리멤버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풀퍼널 마케팅 성공에 필요한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에이비일팔공이 개발하고 공급하는 에어브릿지(Airbridge)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마케팅 성과 분석을 한곳에서 지원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또한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브레이즈(Braze)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서 고객 인게이지먼트 향상에 필요한 마케팅 자동화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한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의 도입부터 최적화까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