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소식] "추위야 반갑다" 태백산 눈축제 테마 여행상품 잇따라

연합뉴스 2025-01-16 18:00:22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겨울 대표 축제인 '2025 태백산 눈축제' 개최를 앞두고 여행상품 개설이 잇따르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겨울 대표 축제인 2025 태백산 눈축제와 인근 관광지를 연계한 기차여행 상품을 다음 달 8일 당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제32회를 맞은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눈썰매와 대형 눈 미끄럼틀, 눈 미로 탐방, 초대형 눈 조각 전시 등 다양한 눈 소재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의 2025 태백산 눈축제 기차여행 코스는 총 3가지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는 중앙선과 동해선 개통을 기념해 부산과 경상 지역에서도 출발하는 코스도 있어 눈길을 끈다.

모두투어도 겨울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낭만 가득! 감성 더하기' 겨울 국내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버스 여행과 기차 여행, 제주도, 울릉도 등 모두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태백산 눈축제 상품은 다음 달 7일에서 16일까지 10일 동안 운영된다.

강원도가 예산을 지원해 가격을 대폭 낮춘 상품으로, 태백석탄박물관과 당골계곡 눈꽃트레킹, 함백산 만항재 하늘 숲 트레킹 등이 포함돼 있다.

오전 7시 서울에서 출발해 오후 8시 30분 돌아오는 일정으로 중식은 포함돼 있지 않다.

polpor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