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합뉴스) ▲ 수도권매립지 설 연휴 27일 폐기물 특별 반입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공사)는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이달 27일 폐기물을 특별 반입한다고 16일 밝혔다.
SL공사는 이번 설 연휴가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수도권 폐기물이 적체되지 않도록 특별 반입을 실시하기로 했다.
반입 시간은 오전 6시∼오후 4시로 평소와 같으며 자세한 사항은 폐기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평구, 전통시장 주변 한시적 주차 허용 = 인천시 부평구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전통시장 주변 주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전 6시∼오후 10시 부평종합시장(주부토로 36∼주부토로 18∼시장 회전교차로∼부흥오거리)과 부평깡시장(부흥로 301∼부흥로 315) 부근 도로에서 주차가 허용된다.
버스 정류소와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등 6대 불법 주정차금지구역은 주차 허용 구역에서 제외된다.
▲ 계양구, 설 연휴 생활폐기물 관리대책 추진 = 인천시 계양구는 오는 31일까지 설 연휴 생활폐기물 집중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생활폐기물과 음식물 쓰레기 적체를 막기 위해 비상 수거 체계를 구축하고 상황실을 운영해 생활폐기물 관련 민원을 처리할 방침이다.
또 폐기물 수거업체의 근무 체계와 장비를 사전에 점검하고 대형 할인판매점을 대상으로 과대포장 등 위반 행위를 단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