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 미국서 키워드 검색량 237% 증가"

연합뉴스 2025-01-16 15:00:08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하고하우스는 자사가 투자한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구글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내 '마뗑킴' 키워드 검색량이 최근 3주간 237% 급증했다.

이는 작년 12월 24일 브랜드 코치와의 마뗑킴이 협업 제품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발표되고 이틀 후부터 미국 넷플릭스 내 마뗑킴 브랜드 광고 집행이 시작된 영향으로 보인다고 하고하우스는 분석했다.

미국 넷플릭스 광고 집행이 시작된 초기 10일간(작년 12월 26일∼올해 1월 4일) 마뗑킴 공식 홈페이지의 해외 방문자 수는 직전 10일보다 218%, 페이지뷰(PV)는 223% 각각 증가했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올해에도 K-패션을 이끌어가는 선두 주자로서 마뗑킴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