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만들기, 윤곽주사∙실리프팅 병행할 수 있어

뷰어스 2025-01-15 16:00:08

턱 밑에 유독 살이 많거나, 피부 처짐으로 인해 윤곽 라인이 무너졌다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단순히 얼굴만 커 보이는 것이 아니라, 윤곽이 희미해지면서 인상 자체가 흐릿해질 수 있으며, 둔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까지 만들 수 있다. 이에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사진=포레스트의원)


하지만 뼈를 깎는 윤곽수술은 조직 손상이나 출혈, 긴 회복 기간, 통증 등 환자에게 많은 부담을 준다. 특히, 턱 라인의 불필요한 살이나 얼굴 처짐으로 인해 윤곽 라인이 무너진 경우라면, 수술적 방법이 아닌, V라인 퀵주사와 잼버리프팅을 병행하여 얼굴을 작게 개선해 볼 수 있다.

V라인 퀵주사는 이중턱 주사로 불리는 윤곽주사다. 안전한 약물을 이용한 얼굴 주사 시술로 지방층의 볼륨을 감소시켜, V라인을 원하는 경우 빠르게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윤곽주사 효과로 볼과 턱 밑 등의 지방층 두께를 줄여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윤곽 관리가 가능한 브이라인 주사다.

잼버실리프팅은 끝이 뭉툭한 캐뉼라에 스프링처럼 감긴 형태의 PDO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 방법이다. 비교적 짧은 캐뉼라를 피부밑에 넣어주는 시술로, 조직을 재건축하여 볼륨 및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간단한 주사 마취로 통증 없이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도 10분가량으로 짧다. 피부 탄력 저하와 약간의 볼륨 감소가 동반된 부위의 개선에 효과적이며, 지속 기간은 6개월~1년으로 오래도록 유지 가능하다.

포레스트의원 강효석 원장은 "수술뿐만 아니라 윤곽주사, 탄력주사 등의 이중턱 시술과 실리프팅 등으로도 브이라인 관리가 가능하므로, 의료진에게 본인 얼굴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고민 부위를 개선해 볼 수 있다"며 "V라인 퀵주사와 잼버리프팅을 병행하면 불필요한 얼굴의 살을 정리함과 동시에 처진 얼굴에 볼륨감과 리프팅 효과를 더해줘, 외모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윤곽주사 후기, 실리프팅 전후 후기 등을 잘 살펴본 후 숙련된 의료진이 맞춤 시술하는 곳에서 시술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각자에게 알맞은 윤곽주사 및 실리프팅 종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