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해태제과는 후렌치파이의 신작으로 '쁘띠초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후렌치파이를 선보인 지 43년 만에 처음으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파생) 제품이다.
신작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이스트리를 한입에 즐길 수 있다고 해태제과는 설명했다.
크기를 줄이고 과일잼이 아닌 헤이즐넛초코크림을 올렸다.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개(8천만갑) 넘게 팔리며 누적 매출 4천억원을 넘었다. 전 국민이 24개씩 먹은 셈이다.
2014년 연 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페이스트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을 지키고 있다.
이번에 새로운 제품이 추가되며 올해 처음으로 연 매출 2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해태제과는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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