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올해도 왕좌 유지"…CES 최고 제품에 'LG 올레드 TV'

연합뉴스 2025-01-10 16:00:09

英·美 매체들, 2025년형 'LG 올레드 TV'에 릴레이 호평

LG전자, 더 밝고 똑똑해진 2025년형 '올레드 에보' 공개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 올레드 TV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유럽 IT 매체 '씨넷'은 올해 신제품인 'LG 올레드 TV G5'에 대해 "G5는 이번 CES에서 본 모든 올레드 TV 중 가장 훌륭하다"고 평가하며 CES 2025 최고 TV로 꼽았다.

지디넷은 LG 올레드 TV G5를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올레드 TV의 왕인 LG가 올해 CES 2025에서도 왕좌를 유지한다"고 극찬했다.

LG 올레드 TV G5는 일반형 올레드 TV보다 최대 밝기는 3배 향상되고, 두뇌에 해당하는 TV 프로세서는 더욱 강력해졌다.

또 인공지능(AI)이 사용자 취향까지 분석하는 등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LG전자 웹(web)OS도 적용했다.

앞서 LG 올레드 TV는 지난해 11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수여하는 'CES 혁신상'에서 총 6개의 혁신상을 받았으며 영상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최고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9일(현지시간) 기준 CES 혁신상을 비롯해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CES 최고 제품상 등 총 37개의 어워드를 받았다.

TV뿐 아니라 생활가전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특히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제품이 주목받았다.

미국 매체 '트와이스'는 LG 시그니처 냉장고(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를 올해의 CES 최고 제품으로, 또 다른 매체 '와이어커터'는 LG 시그니처 전자레인지를 CES 2025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LG 시그니처 29인치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는 영국의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가 선정한 올해 CES 최고의 제품에 올랐다.

이 밖에 LG전자 이동형 AI홈 허브 'Q9'은 CES 2025 공식 소식지 'CES 데일리'가 선정한 '새롭고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소개됐다.

아울러 미국 디자인 전문매체 '얀코 디자인'은 스탠드 조명 디자인을 적용한 LG 틔운 콘셉트 제품을 "실용성과 스타일 둘 다 잡은 세련된 제품"이라며 CES 2025 최고 디자인으로 선정했다.

burni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