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이 제안하는 2025년 차량 관리 핵심 키워드 ‘F.I.N.E'

뷰어스 2025-01-08 00:00:06
(사진=파인디지털)

새해 건강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차량 관리다. 주기적인 정비는 물론 교체 주기에 따른 소모품 관리, 사고 방지를 위한 차량용품 구비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 것이 차량 관리이기에 자칫 이를 간과해 사고로 이어지거나 난처함을 겪는 경우들도 잦다.

차량관리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운전자라면 우선 기본적인 것들부터 하나씩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파인디지털이 소중한 내 차량을 잘(Fine) 유지하기 위한 2025년 차량 관리의 핵심 키워드로 'F.I.N.E(파인)'을 제안한다.

◼ F : 기술 혁신으로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블랙박스의 다양한 ‘기능(Function)’

운전자의 편의성 및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AI, 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킨 차량용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블랙박스 영상을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파인디지털의 ‘파인뷰 LXQ3300 CLOUD’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블랙박스로 주목받고 있다.

파인뷰 LXQ3300 CLOUD는 전용 앱 ‘파인뷰 CLOUD & Wi-Fi’ 하나로 블랙박스의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활용할 수 있고, 초고속 5GHz Wi-Fi를 지원하는 별매품 ‘BT+ Wi-Fi’를 연결하면 빠른 속도로 영상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의 주행 및 주차 중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를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손실 없이 영상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뿐만 아니라 진짜 충격만 선별해 안내하는 ‘AI 충격 안내 2.0’, 온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모드를 자동 전환하는 ‘AI 고온 차단’,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PLUS’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 I: 시야 확보로 안전한 운전을 돕는 ‘차단(Insulation)’ 용품, 썬팅

‘썬팅’ 시공은 계절 상관없이 자외선으로부터 운전자들의 시야를 확보해 주고 차량 내구성도 지키기 위해 중요하다. 이에 우수한 열 차단을 자랑하는 파인디지털의 파인뷰 썬팅 필름 ‘파인 95’가 주목받고 있다.

적외선과 자외선을 각각 최대 97.6%, 99% 차단하는 파인 95는 세라믹 파티클을 나노 단위로 밀링해 코팅함으로써 열 차단 기능이 우수하고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내구성이 특징이다. 머리카락보다 12,500배 가는 굵기의 슈퍼 나노 분산 제조 기술을 활용한 슈퍼 나노 세라믹 필름을 적용해 높은 시인성도 자랑한다. 여기에 신소재의 특성상 빠르고 쉽게 필름 성형이 가능해 높은 시공성을 갖춰 많은 운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진=파인디지털)


◼ N: 차량 관리를 손쉽게 도와주는 ‘안내(Notice)’ 서비스

안전 운전을 위해 정기적인 차량 관리는 필수다. 캐롯손해보험은 복잡하고 어려운 차량 관리를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도와줄 수 있는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를 지난 12월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는 본인 차량의 정비 이력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캐롯이 수집하고 분석한 자동차 누적 주행 거리와 정비 이력 데이터를 자동으로 반영해 이를 기반으로 주요 소모품의 점검 및 교체 주기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캐롯은 차량 관리의 번거로움을 덜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유지 관리를 돕는다.

◼ E: ‘효율적(Efficiency)’인 차량 유지·관리를 위한 연료첨가제

불스원이 인하공업전문대학 자동차공학과와 함께한 실험에서, 자동차 연료첨가제 주입 시 엔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연비 향상 및 배출가스 저감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입증됐다. 최근 불스원은 연료첨가제를 사용해본 적이 없는 운전자를 위한 ‘불스원샷 퍼스트클리너’를 출시해 연료첨가제 보급에 나섰다.

불스원샷 퍼스트클리너는 국내 최초로 2단계 세정솔루션을 도입한 차세대 혁신 연료첨가제로, 강력하게 엔진 때 세정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엔진에 두껍게 쌓인 카본 때를 부드러운 농도의 카본 연화제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불리는 과정을 거친 후, 강력한 세정 성분이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쌓인 묵은 때와 찌꺼기를 말끔히 제거해 차량의 출력 및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특히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더욱 중요한 차량관리는 기본적인 원칙에 따라 점검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다”리며 “파인디지털이 제안하는 키워드에 따른 팁과 제품을 참고한다면 차량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