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달 11일 출시한 ‘맵소디’가 45일 만에 누적 판매량 37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BBQ 신메뉴 맵소디는 간장을 베이스로 깊고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소스에 캐롤라이나 리퍼, 고춧가루, 홍고추 등을 활용해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맵소디 맛을 강화해줄 '가지튀김'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맵소디는 출시 직후부터 하루 평균 8000개 이상 판매됐다. 특히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인 24일과 25일에는 하루 1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연말 특수를 누리며 단기간에 37만 마리를 넘어섰다. BBQ는 맵소디 출시와 연말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맵소디를 주문하면 배달비 최대 3000원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맵소디는 매콤한 간장양념 소스와 가지튀김 토핑을 더해 기존 치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 요리 느낌을 살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존 틀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