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vs 해외', '눈축제 vs 휴양지' 겨울방학엔 어디갈래?

데일리한국 2024-12-27 06:00:00
 사진=하나투어 제공  사진=하나투어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여행업계가 가족 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여행 상품을 속속 출시했다.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국내 여행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 것은 물론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비행시간이 짧은 근거리 국가를 중심으로 상품을 내놨다. 

27일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나간 관광객 수는 여름(6~8월)보다 겨울(12~2월)이 더 많았다. 구체적으로 여름철 해외 관광객 수는 약 602만명, 겨울철 해외 관광객 수는 이보다 약 770만명 정도다. 

자녀의 겨울방학 시즌과 직장인들이 남은 연차를 소진 시즌이 겹치면서 여름보다는 겨울에 더 많이 여행을 떠난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이에 여행업계에서도 겨울 여행객 수요를 잡고자 분주하다.

하나투어는 겨울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일본 삿포로, 중국 하얼빈, 캐나다 옐로나이프를 3곳을 추천했다. 

'홋카이도 4일 #삿포로 눈축제' 상품은 축제 현장을 찾아 눈과 얼음으로 만든 다양한 조각상을 감상하고, 여정 중 '온천 호텔'에서 휴식하며 여유를 즐기도록 꾸며진다. 

삿포로에서는 연간 강설량이 약 480㎝에 달하는 도시답게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눈 축제'가 매년 펼쳐진다. 내년에는 2월 4~11일(현지시각)에 오도리 공원, 스스키노, 삿포로 사토랜드 등지에서 열린다. 

'하얼빈 4일 #하얼빈 빙등제' 상품은 축제를 둘러보고, '러시아 거리'로 통하는 '중앙대가', 1907년 세워진 비잔틴 양식의 러시아 정교회 대성당인 '성소피아 성당' 등 중국 속에서 유럽을 느낄 기회를 가진다. '안중근 의사 기념관' '일본 731부대 유적지' 등 역사 코스도 돌아본다.

'캐나다 로키+옐로나이프 오로라 8일 #오로라뷰잉'은 '밴프 국립공원' 등 캐나다 서부 로키산맥 지대 여행과 '레이크 루이스' 등 '로키 4대 호수 관광'에 더해 옐로나이프의 '오로라 빌리지'에서 '오로라 뷰잉'을 만끽하고, '개 썰매' '스노 슈잉' 등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사진=모두투어 제공 사진=모두투어 제공

모두투어는 요동치는 원·달러 환율을 고려해 국내 여행을 추천했다. 

조용한 나만의 제주도를 느끼고 싶은 고객을 위해 '시그니처블랙 제주도 3일'을 준비했다. 제주도 전통가옥에 숙박하며 벤츠 스프린터 차량을 이용한 단독 행사와 호텔 BBQ, 갈치 한정식 등 현지 특식 포함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새해 첫날 해돋이를 보려는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해맞이 상품도 준비했다.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내고 싶다면 내년 1월, 2월 출발 예정인 '부산 원나잇 크루즈 1박2일' 상품은 광안대교, 태종대, 동백섬 등의 야경을 즐기고 바다 위에서 불꽃놀이와 선상 포장마차를 체험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따뜻한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추천했다. 오키나와는 12월 평균 최고 기온이 22도에 달하며 강수량이 적어 겨울철에도 따뜻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일본에서 가장 먼저 꽃이 피는 지역으로 1월에도 화사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오키나와 아시아나 3박4일' 상품은 일본 특급 리조트에서 숙박하며 온천과 대욕장을 이용할 수 있다. 선택 일정으로 열대어를 감상하는는 글라스 보트 탑승이 포함돼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하다. 

또 '제주항공 3박4일' 상품은 2박은 특급 리조트에서, 1박은 세계적인 체인 호텔에서 숙박하며, 동남식물원 등을 방문한다. 

사진=교원투어 제공 사진=교원투어 제공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겨울철 해외 골프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2025 설렘 가득 이른 예약(얼리버드) 골프 여행’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설 명절 연휴 기간을 포함한 겨울철 중국 광저우, 태국 치앙마이·방콕, 베트남 다낭, 사이판 등 따뜻한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

인터파크투어는 자녀와 함께 떠나기 좋은 도쿄, 홍콩, 싱가포르 테마파크 패키지 상품을 추천했다.

‘도쿄 2박3일 패키지’는 도쿄 디즈니랜드 원데이 패스포트 일일권을 포함한다.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홍콩 2박4일 패키지’ 역시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하루를 보낸다. ‘싱가포르 3박5일 패키지’는 핵심명소 관광에 유니버셜스튜디오까지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