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갤러리] 풀무원,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 론칭 외

뷰어스 2024-12-27 06:00:02

■풀무원,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 론칭

(사진=풀무원)

풀무원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 한 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메뉴 평균 400㎉대로 설계한 저당, 고단백 식단이다. 풀무원은 당류 섭취 조절이 필요한 식사를 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밀 당류 관리 타입 기준에 맞춰 신규 식단을 설계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 당류 함량이 100g당 5g 미만으로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단백질 찬을 더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메뉴는 ‘표고버섯소불고기정식’, ‘데리야끼치킨정식’, ‘토마토닭볶음정식’, ‘숯불소이불고기정식’, ‘매콤제육정식’, ‘대파제육불고기정식’, ‘라구파스타정식’, ‘토마토스튜&호밀빵정식’ 등 8종이다. 전 메뉴 채소와 단백질, 통곡물 비율을 2:1:1로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돕는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돼 편의성도 높였다.

■맥도날드,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 출시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출시한다. 올해 선보이는 행운버거는 각각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이다. 길쭉한 모양 번(버거 빵)의 행운버거 골드는 감칠맛이 특징인 쫀득한 식감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어우러졌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한 메뉴다. 맥도날드는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와 탄산음료 ‘골드 맥피즈’도 함께 선보인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3년부터 매년 연말 출시되는 맥도날드 대표 한정 메뉴다. 특히 2019년부터 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 시 100원씩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RMHC Korea에 전달하고 있어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착한 버거’로도 알려져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공간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운영과 건립에 사용된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하고, 행운버거 판매 기간 양한 방식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정관장, ‘원스 데일리 여성 유산균’ 판매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미국 판매 1위 건기식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 7종을 공식 판매한데 이어 ‘원스 데일리 여성 유산균’을 추가 입점했다. 가든오브라이프 ‘원스 데일리 여성유산균’은 미국 장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인 ‘데이비드 펄머터’ 박사가 여성 장 건강을 위해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수분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특수 포장 기술 CSP 패키징을 적용해 하루 1캡슐만으로 생 유산균 100억 CFU(Colony Forming Unit, 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한다. 또한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기업 듀폰 다니스코의 핵심 균주 16종을 담아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일체의 화학 부형제, 화학비료 등을 함유하지 않고 프리미엄 원료만을 담아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미국 유기농 유산균·비타민· 프로틴 시장에서 9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SPINSSCAN NATURAL 2015~2023 기준).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은 전국 정관장 직영점과 백화점,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달 30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정관장은 ‘가든오브라이프’ 공식 판매를 기념해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WEST) 지하1층에 ‘가든오브라이프’ 브랜드샵도 운영 중이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맥스’ 리뉴얼 출시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자사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단백질 함량 24g으로 증량해 리뉴얼 출시했다. 지속적인 고단백 트렌드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브랜드 성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리뉴얼된 테이크핏 맥스는 출고가 변동 없이 기존 21g에서 24g으로 단백질 함량을 늘리며 단백질 음료 중용량 제품군(200~290ml)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함량 증량에도 맛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남양유업은 2022년 테이크핏 음료를 처음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하고 비린 맛을 개선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정을 도입했다. 단백질 고함량을 유지하면서도 멸균 시간을 단축해 맛과 향을 살리는 공정을 적용했으며, 근육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로 성분 우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엔제리너스, ‘리얼 생딸기 주스’ 시즌 한정 판매

(사진=롯데GRS)

롯데GRS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겨울 시즌을 맞이해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 ‘리얼 생딸기 주스’를 오는 27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리얼 생딸기 주스’는 약 반팩 분량 생딸기 13알을 통째로 갈아 넣은 음료로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신선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생딸기&생바나나라떼’와 ‘하와이안 베리 볼’도 함께 출시했다.

‘생딸기&바나나라떼’는 달콤한 라떼의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로 우유와 딸기, 바나나를 조합해 상큼함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하와이안 베리볼’은 하와이 대표간식 아사이볼에서 착안한 메뉴로 딸기와 블루베리로 이뤄진 스노우 위에 다채로운 토핑과 함께 떠먹는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엔제리너스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댓글 또는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