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내년 2월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 발표
투어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홀리데이 버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이날치표 후크송 '히히하하' = '범 내려온다' 등으로 유명한 밴드 이날치가 26일 2집의 두 번째 선공개 싱글 '히히하하'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하이크가 밝혔다.
신곡 '히히하하'는 마치 도깨비의 연말 파티처럼 '히히 하하 히히'라는 후렴구가 특징인 후크송이다. 이날치는 내년 발표할 2집에 수록될 신곡을 지난달부터 연작 형태로 공개하고 있다.
이번 곡은 '동동동', '퐁퐁퐁퐁', '우루루루', '끼루루루', '갈갈갈' 등 여러 가지 의성어와 의태어가 등장해 감칠맛 나는 '말맛'으로 귀를 사로잡는다.
▲ 아이브, 2월 3일 새 미니앨범 발표 = 걸그룹 아이브가 내년 2월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스타쉽은 지난 24일 아이브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보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브 엠파시'는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 이후 약 9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아이브는 미니앨범 발매에 앞서 다음 달 13일 선공개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 투어스 '첫 만남은…' 홀리데이 버전 공개 = 그룹 투어스(TWS)가 히트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의 홀리데이 버전을 공개했다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홀리데이 버전은 원곡에 종소리 등 겨울을 알리는 다채로운 사운드를 더해 연말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투어스는 지난 25일 SBS '가요대전'에서 이 곡의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ts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