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콘티넨탈은 오는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차량과 운전자의 연결성을 극대화한 '이모셔널 콕핏'(Emotional Cockpit)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와로브스키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와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AI 어시스턴트와 인터랙티브 위젯 기능도 지원한다고 한다.
이모셔널 콕핏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감싸진 두 개의 디스플레이가 유기적으로 통합된 듯한 디자인으로, 대시보드 중앙에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한다.
12.3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투명한 크리스탈 표면 아래에 위치한다. 풀 어레이 로컬 디밍(full-array local dimming) 기술을 탑재해 백라이트를 세밀하게 제어, 매우 밝은 화면과 깊은 어두움을 구현할 수 있다. 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정보를 띄우거나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AI 어시스턴트와 인터랙티브 위젯을 위한 위젯 부분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감쌌다. 날씨, 위치, 충전 상태 등의 주요 정보를 한눈에 제공한다. 정교하게 절단된 크리스탈 표면 뒤에는 첨단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내장했다.
디스플레이와 크리스탈의 독창적인 결합을 위해 콘티넨탈은 오스트리아의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스와로브스키 모빌리티(Swarovski Mobility)와 협업했다. 이들이 개발한 오로라 보레알리스(Aurora Borealis) 코팅이 이번 출품작의 독특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양사는 지난 CES 2024에서 ‘크리스탈 센터 디스플레이’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파벨 프로우자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그룹 경영이사회 멤버 및 UX 사업본부 총괄은 “차량 선택 시 혁신적인 기술과 새로운 디스플레이 옵션뿐 아니라 감성적인 경험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콘티넨탈은 모든 감각을 활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량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