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뷰어스 2024-12-25 09:00:01
(사진=시몬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생산공장과 영업 사무소 등 회사 전체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하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사내 안전과 보건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나 정책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시몬스 침대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의거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 설정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한 위험성평가 및 법규 관리 ▲안전보건예산 마련 및 교육 훈련 지속적 운영 ▲법적 필수 규정 및 표준 문서 제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의한 비상대응절차 구축 등의 활동을 인정받아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시몬스는 본사가 자리한 경기도 이천의 생산공장 시몬스 팩토리움은 물론 서울 사무소 등 회사 전체의 안전한 근로환경까지 책임지는 진정한 ESG 행보를 보여줬다.

또 기존의 품질경영 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ISO 45001 인증으로 품질과 환경을 넘어 안전보건 분야까지 경영 전반에 걸쳐 국제 표준을 충족하게 됐다.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ISO 14001·ISO45001(회사 전체) 인증을 모두 받은 곳은 침대업계 중 시몬스가 유일하다.

이종성 시몬스 부사장은 “회사 전체 임직원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기울인 노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로 돌아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는 것은 물론 임직원을 위한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등 업계 ESG 리딩 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는 제품 하나를 출시하기까지 원자재 선정부터 매트리스 생산 전 과정, 품질 테스트, 제품 검수 등 1936가지 항목을 거친다. 수면연구 R&D 센터에서는 총 41종 장비로 250여가지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원활한 환기를 위한 높은 층고와 먼지 제거에 탁월한 최고 수준의 공조 시스템, 오폐수 없는 클린 생산 시스템 등 청결하고 쾌적한 생산공정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살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