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KBS 예능 '불후의 명곡'을 진행하고 있는 가수 이찬원이 이 방송사가 수여하는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찬원은 21일 오후부터 22일 오전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4 KBS 연예대상'에서 유재석, 전현무, 류수영, 김종민 등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
이찬원은 수상 소감에서 "16년 전 '전국노래자랑'을 통해서 KBS에 처음 발을 딛고, 2020년 정식으로 데뷔한 뒤로 KBS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함께했다"고 되짚었다.
그는 KBS 예능 '불후의 명곡'을 비롯해 '셀럽 병사의 비밀', '편스토랑' 등에 출연하고 있다.
이찬원은 "가수가 노래에 집중하지 않고 왜 그렇게 방송 출연을 많이 하느냐는 얘기를 들었는데 전 어렸을 때부터 예능 프로그램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방송인으로 예능인으로서의 삶을 절대 포기하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대상을 받았는데, 방송인, 예능인 이찬원으로 안주하지 않고 2025년과 그 후에도 KBS를 통해 즐거운 웃음 드리겠다"고 밝혔다.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역시 이찬원이 진행하는 '불후의 명곡'에 돌아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이찬원 ▲ 올해의 예능인상 유재석·류수영·전현무·김종민·이찬원 ▲ 최고의 프로그램상 '불후의 명곡' ▲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윤승·조세호 ▲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김준호·장민호 ▲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이준·이영지 ▲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박수홍·정지선 ▲ 베스트 커플상 정태호·남현승, 은지원·백지영, 문상민·민주 ▲ 프로듀서 특별상 김종민 ▲ 베스트 팀워크상 '1박2일' ▲ 베스트 챌린지상 '싱크로유' ▲ 디지털 콘텐츠상 셔누·정우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이적·문세윤 ▲ 올해의 DJ상 조정식·이각경 ▲ 베스트 아이디어상 '개그콘서트-심곡파출소' ▲ 인기상 이무진·박영규 ▲ 베스트 아이콘상 '슈퍼맨이 돌아왔다'·엄지인·이연복 ▲ 올해의 스태프상 MC배 ▲ 방송작가상 '살림하는 남자들' 이민주·'더 시즌즈' 서현아 ▲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지코·카리나 ▲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 박서진·이상우
cou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