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간호학과 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데일리한국 2024-11-29 16:51:16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구미대 간호학과 ‘케어히어로즈’팀. 왼쪽부터 강민기, 정찬혁, 여슬기 학생. 사진=구미대 제공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구미대 간호학과 ‘케어히어로즈’팀. 왼쪽부터 강민기, 정찬혁, 여슬기 학생. 사진=구미대 제공

[구미(경북)=데일리한국 김철희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노인 돌봄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1위)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29일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간호학과 재학생(강민기, 정찬혁, 여슬기 3학년)으로 구성된 '케어히어로즈' 팀은 케어뱅크 중앙관리본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사업단)가 주관하는 ‘케어뱅크 보미 서포터즈’사업에 참여해 이 사업에 참여한 전국 10개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 달서구 지역을 대표해 월성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어르신 돌봄 활동을 수행했다.

이 팀은 또 돌봄 활동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과거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서전을 만들어 돌봄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남지란 간호대학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돌봄 활동을 통해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해서 임상현장에서도 환자를 정성껏 돌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