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김현석 사장 CEO 승진 발령

데일리한국 2024-11-29 15:59:30
김현석 넥센타이어 CEO.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김현석 넥센타이어 CEO. 사진=넥센타이어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넥센타이어는 임원 11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영업, 생산, 연구개발(R&D)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한 차세대 리더들을 선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김현석 사장이 최고경영책임자(CEO)로 승진했다. 김현석 CEO는 1966년생으로, 1990년 입사 이후 국내는 물론 아태지역과 유럽지역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진두지휘한 영업 전문가다.

특히 글로벌 영업 부문에서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사내 평가를 받는다. 2018년에는 넥센타이어의 '수출 9억불탑' 수상과 함께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그는 유럽 지역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며 매출 성장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견인하고, 2021년 이후에는 글로벌 신차용(OE) 타이어 영업 BG장으로 활동하며 완성차 고객사를 확대를 이끌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인사 개편은 넥센타이어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럽을 중심으로 회사의 글로벌화를 이끈 신임 CEO 주도 하에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지역에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EO 승진

김현석

◇ BG(Business Group)장 승진

글로벌영업 김대중, 글로벌생산 김철준, 중앙연구소 김종명, 경영지원 구본형

◇ BS(Business Sector)장 승진

김영두, 조제현, 이성필, 김형진, 장홍주, 허성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