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유민 기자] 그룹 갓세븐(GOT7)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 제이비(JAY B)가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제이비는 27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있는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해 소집해제 후 처음으로 팬들과 만났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코미디언 유재필이 진행을 맡았다.
제이비는 “첫 정규 앨범은 기다림과 감정을 담아서 처음처럼 설레고 따뜻한 감정을 담아서 만들었다. 무대에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팬들과 하나 됐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준비했다”며 팬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또 그는 사회복무요원 기간 느낀 점과 복무요원을 하며 음악 활동에 끼친 영향에 대해 “복무하는 것에 집중하느라 생각을 많이 안 했다. 불현듯 떠올랐던 게 ‘나를 기다려 주시는 팬 분들께 감사하다’라는 생각을 했고 ‘어떻게 해야 고마운 마음을 더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팬들의 고마움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복무 기간 중에 멤버들 공연 보러 간 적이 많은데, 보러 가면 가슴 한편이 뜨거워졌다. 저는 제가 그런 생각할 줄 몰랐는데, 멤버들이 잘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자극을 받아서 좋은 영향을 받았다. 음악적으로는 더 좋은 음악, 제가 하고 싶은 음악들도 하면서 동시에 팬 분들이 듣고 싶어 하는 음악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제이비의 첫 정규 솔로 앨범 'Archive 1: [Road Runner]'(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는 더블 타이틀 곡 'Crash'(크래시)와 'Cloud nine'(클라우드 나인)을 비롯해 'Baby'(베이비), 'if you'(이프 유), 'Make Me Right'(메이크 미 라잇), 'Chosen'(초즌), 'Take it easy'(테이크 잇 이지), 'Preview'(프리뷰), '°C (온도)', 'Right back'(라잇 백), 'Inside'(인사이드), CD에만 수록된 'Present'(프레젠트), 'Winter night'(윈터 나잇)까지 총 13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제이비는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Archive 1: [Road Runner]'(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를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