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1년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원주서 정기총회 개최

연합뉴스 2024-11-27 18:00:35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7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2024년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이하 새시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정기총회 참석한 김진태 지사

새시대위원회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김진태 지사와 새시대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1년을 맞아 위원회 경과보고, 유공자 시상식, 정책 건의 및 도정 현안 토의 등이 진행됐다.

도내 의료 취약지역 의료서비스 개선방안과 도내 문화·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한 자문위원들의 정책 제안 발표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도정 정책 발굴 등에 이바지한 공로로 최삼규 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과위원장과 '봉쥬르 봉사단' 활동으로 지역 사회 봉사에 힘쓰는 마라토너 이봉주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 위원회 정기총회

출범 1년을 맞은 새시대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설립한 도정자문기구로, 도정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 제언 임무를 수행한다.

행정교육, 사회문화, 경제산업, 농림수산, 안전건설 등 5개 분과 위원회 111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다.

올해 15차례의 대면회의를 열어 150건의 정책제언을 통해 분야별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을 진행했다.

최삼규 위원장은 "민생현안에서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도정 현안에 대한 가감 없는 제언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