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전 세계 언론들의 압도적 호평을 받은 '모아나'가 개봉 하루 전 사전 예매 20만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겨울왕국2', '인사이드 아웃2'를 뛰어넘고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예고편 최고 조회수 경신을 비롯해 북미 추수감사절 연휴 5일간 역대 최고 수익 기록 예측 등 놀라운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는 '모아나2'가 바로 오늘(27일)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이와 함께 전편보다 더욱 성장한 ‘모아나’의 모험부터 환상적인 비주얼 그리고 중독성 넘치는 OST까지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전 세계 언론들의 호평이 이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전편보다 한층 더 화려해진 비주얼”(스포츠W), “발전된 기술력으로 구현한 눈부신 바다”(노컷뉴스), “미지의 공간이라는 특성을 바탕으로 발휘한 상상력이 눈길을 잡아끈다”(연합뉴스), “풍부한 질감의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또 다른 성공작”(Mashable), “숨이 멎을 듯한 애니메이션”(Azcentral) 등 두 눈을 즐겁게 만드는 화려한 비주얼에 대한 극찬이 쏟아져 단연 최고의 극장 필람 무비의 탄생을 알린다. 이어 “매력적이고 울림을 주는 노래. 주제곡 ‘Beyond’는 어른, 아이 모두 할 것 없이 울컥하게 만든다”(Bnt 뉴스), “주제곡 ‘Beyond’는 꾸밈없는 가사와 웅장한 사운드로 감동을 전한다”(SR타임스), “전편에 뒤지지 않는 즐겁고 탄탄한 OST”(Geeksofcolor) 등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감동적인 가사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끝으로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이코노믹 리뷰),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로 레벨업! 인생에서 길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반드시 또 다른 길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의 메시지를 전한다”(SR타임스), “‘모아나적 사고’는 모두에게 공감과 위로, 용기를 전한다”(스포츠 W), “의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구축은 영리하며, 원작의 방향성을 확장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보기드문 속편 중 하나”(IndieWire) 등 운명을 이끄는 길잡이로 성장한 ‘모아나’의 빛나는 여정과 전 세대에게 울림을 전할 메시지에도 깊은 공감을 전했다.
이처럼 전 세대의 마음을 움직일 다양한 요소들로 11월 극장가를 완벽하게 점령할 영화 '모아나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