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10월 새롭게 선보인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Buddy Pass)’를 다음달 2일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정식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리 서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 구독 서비스다. 매장을 자주 찾는 버디(단골손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회사는 지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소비자 이용 만족도와 정식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고객 요청 등을 바탕으로 버디 패스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기존 혜택은 유지하되, 월 구독료를 9900원에서 7900원으로 인하한다. 이에 따라 기존 가입자 중 서비스 연장에 동의한 고객과 버디 패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다음달 2일부터 인하된 구독료로 버디 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버디 패스 이용 전 대비 이용 후 방문 빈도가 월평균 50% 이상 늘어났다. 이용 고객 한 명당 받은 금액 혜택도 구독료의 2배 이상인 월평균 2만3300원에 달했다.
스타벅스는 정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날부터 구독 서비스 연장 동의 시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중 1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쿠폰 1장을 제공한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담당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수집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존보다 인하된 구독료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