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불닭소스, 이금기 굴소스 등 글로벌 인기 소스를 활용한 키친델리 안주류를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키친델리 코너에서 안주류와 중화요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자 이 수요를 반영해 신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마트 매출에 따르면 최근 3개월(8월~10월) 간 키친델리 전체 매출이 8% 증가한 가운데, 꼬치/안주류가 14%, 중식 간편요리가 28% 신장했다. 이번 신상품은 검증된 맛, 외식이나 HMR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자랑한다. 한국 대표 야식과 글로벌이 반한 매운맛 조합 ‘불타는 안주’ 3종 곱창/막창/닭발(각 200g)을 판매한다.
국내산 곱창/막창/닭발을 삼양식품 불닭소스를 활용해 직화 방식으로 구워낸 것이 특징이며, 시중 냉동 HMR 상품 대비 20%~30% 이상 저렴하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3~4분 데우면 완성된다. 올해 매달 평균 4만개씩 판매된 인기 중화요리 양장피와 유산슬도 이금기 굴소스와 간장을 활용해 리뉴얼했다. 리뉴얼 과정에서 원재료 구성을 업그레이드해 ▲갑오징어 ▲게살 ▲새우 ▲해삼 등 프리미엄 해산물을 다양하게 넣고 ▲죽순 ▲목이버섯 등 중화요리에 빠질 수 없는 채소류를 담았다. 기존 대비 총 중량도 30g씩 늘렸다.
이마트 PL 피코크와 노브랜드도 다양한 안주류를 운영하고 있다. 피코크는 최근 3개월 간 닭을 활용한 신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안주로 제격인 짭조름한 양념을 가미한 상품들로, ▲피코크 크리스피 간장치킨 윙봉(400g) ▲피코크 닭목살 간장직화구이(250g)가 대표적이다. 소금이나 땅콩소스로 간을 한 ▲동남아식 사태(닭꼬치) 2종도 판매하고 있다. 노브랜드 올해 대표 신상품은 쫄깃한 문어를 잘라 튀김옷을 얇게 입혀 튀긴 ‘문어 가라아게(350g)’, 쭈꾸미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타코야끼 ‘쭈꾸야끼(330g)’ 등 수산물을 활용한 직소싱 튀김이다. 가성비 안주를 찾는 고객이 늘며 올해(1월~10월) 이마트에서 노브랜드 냉동분식류 매출이 10% 넘게 증가하기도 했다.
천보라 이마트 키친델리 바이어는 “델리 상품 특성 상 맛을 보지 않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신상품은 검증된 맛, 친숙한 맛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간편죽 등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신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