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14년 연속

데일리한국 2024-11-26 17:44:16
사진=린나이 제공 사진=린나이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린나이가 지난해에 이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린나이는 14년 연속이자 1997년부터 업계 최다인 19년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게 되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한국표준협회의 자체적인 평가지표를 활용하여 기업 스스로 평가한 품질경영 시스템 및 진단내용을 전문가가 확인하고 품질혁신 및 고객만족,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수상제도다. 

린나이는 ‘품질은 우리의 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직원이 품질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가스기구는 작은 누출만으로도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안전품질이 확보되지 않으면 제품이 출고되지 않도록 장비와 인력을 통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고의 품질확보를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제품을 평가할 때는 정상적인 사용 환경 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환경에서의 가속수명 및 신뢰성 시험, 운송시험 등으로 예방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제조 부문에서는 생산 현장의 순찰활동과 협력사 품질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질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경영진이 시장품질 현황, 품질비용, 주요 클레임 사례를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품질의 날’을 통해 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