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4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개최…유공자 87명 포상

연합뉴스 2024-11-26 16:00:27

중소벤처기업부 외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는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4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을 열어 동반성장에 기여한 유공자 87명에게 포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 및 관심도를 증진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과 이철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경제단체, 동반성장 유공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오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대응해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등 경제의 주체가 서로의 역량을 보완해야 한다"며 "동반성장이 대한민국의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동반성장에 기여한 유공자 87명에게 훈장 등을 수여했다.

김태억 포스코 전무가 은탑산업훈장을, 서규석 한국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이 동탑산업훈장을, 권기성 기아 상무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 개인 부문은 최영광 롯데케미칼 상무, 윤진모 LG생활건강 부장, 정석훈 한국교통안전공단 처장 등이 받았고, 단체 부문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부산항만공사,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 등에 돌아갔다.

aer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