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엠게임은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게임의 역사가 담긴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열혈강호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열혈강호 온라인’이 걸어온 여정을 조명한다. 영상에는 서비스 출시 당시의 모습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추가, 다양한 마케팅 등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온 다양한 기록과 추억이 담겨 있다.
게임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 주요 이벤트와 커뮤니티 활동, 해외 진출 및 글로벌 성과 등도 포함되어 있어 게임의 성장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1994년 영챔프를 통해 첫 연재를 시작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원작 ‘열혈강호’ 만화책의 책장이 빠르게 넘어가는 장면은 게임과 만화의 긴 역사를 그대로 표현해 주며 뭉클함을 선사한다.
강영순 엠게임 열혈강호 사업본부장은 “20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열혈강호 온라인’을 사랑해주신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히스토리 영상을 통해 게임이 걸어온 발자취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영상은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유저분들과 함께한 모든 순간을 기념하고 그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에서 제작했다. 앞으로도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게임으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나우스마트나우는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에 정식 출시했다.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토대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조선을 건국하는 스토리를 가진 MMORPG로 2021년 4월 출시된 '조선협객전M'의 후속작이다.
전작에 비해 풀3D 그래픽, 탄탄한 콘텐츠, 유저 친화적 시스템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됐으며, 2회에 걸친 유저 소통형 CBT로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여왔다.
또한 웅장한 역사적 세계관을 보여준 '시네마틱 영상'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으며, 최동석 아나운서가 알기 쉽게 소개한 '온라인 쇼케이스' 등이 호응을 얻으며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의 재미와 매력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파트너 스트리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출시와 동시에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나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객님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조선협객전2M'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이벤트는 12월8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시나리오와 차원홀 플레이’, ‘카이로스 던전 플레이’ 등 게임을 플레이하며 일 최대 3회의 미션을 달성하면 마나석, 에너지 등 데일리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누적 완료한 미션 개수에 따라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을 비롯해 데빌몬, 연성석 등 아이템도 제공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깜짝 상점도 오픈한다. 매일 상점에서 신비의 소환서를 한 장씩 획득할 수 있고, 주간 아이템은 물론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 등으로 구매 가능한 행운의 마법 상자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리스탈을 사용해 전설의 전속성 소환서, 데빌몬 등 다양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