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중개 플랫폼 ‘웰컴닥터’, 비대면 입찰 시스템 통해 최적의 견적 제공

뷰어스 2024-11-25 11:00:23
룩스웰의원 홍한빛 원장


의료기기 구매 시장에는 속칭 ‘어나운스’ 가격과 ‘엔딩’ 가격이 존재한다. 이에 개원을 앞두고 있거나 경쟁력 있는 의료기기 구매를 원하는 의사들에게 혼돈을 불러온다. 또한, 의료기기는 제조사, 판매 총판, 대리점, 딜러 등을 거치며 과도한 수수료가 누적되어 금액이 커지면서, 구매자(의사)들이 이러한 부담스러운 금액에 할인을 요구하며 의사와 유통사 사이가 불편해지는 일도 잦다.

이는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기존 의료기기 판매 업계의 가격 정책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이다. 이에 주식회사 유엔에이는 미용의료기기 유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자율 경쟁을 통해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금액에 미용의료기기를 구매할 수 있는 미용의료기기 중개 플랫폼 웰컴닥터를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미용의료기기의 도입은 병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의료기기 구매 시 한 번 연락을 취했던 제조사와 대리점에서 새로운 제품이 등장했을 때 의사에게 제품에 대한 소개를 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의사 입장에서는 의료기기 구매 시 여러 업체를 만나 가격을 비교해 본 후 기기를 구입하기 때문에 접촉이 있었던 모든 관계자로부터 중복해서 정보를 듣게 된다. 더욱이 이렇게 접한 정보를 취합해 보면, 같은 기기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아, 인간관계 자체에 실망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반면, 웰컴닥터는 비대면 방식으로 여러 구매처에서 입찰 시스템을 통해 입찰을 받을 수 있다. 직접 대면 없이 전국 딜러 및 제조사의 최저가 견적을 받아 입찰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 간 관계에서 감정적인 소모를 할 필요가 없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구매에서 필요했던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되어 시간과 금액을 모두 절약할 수 있고, 가격적인 이점을 확보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조사 및 유통사도 전국의 더욱 많은 고객을 만나는 접점이 생겨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아울러 무이자 할부 서비스와 카드 결제 매출 익일 입금 서비스인 스페컴의 뷰티페이 MOU 협약 등 병의원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도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주식회사 유엔에이 내부 CMO, CSM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웰컴닥터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웰컴닥터)


실제 웰컴닥터 서비스를 이용한 룩스웰의원 홍한빛 원장은 “많은 의료기기회사의 자문을 하다 보니 여러 제조사, 대리점과 인연이 있는데,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대부분 업체의 가격이 천차만별이어서 실망스러운 일이 많았다”며 “웰컴닥터 서비스는 고객 입장에서 시간과 금액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이득뿐인 방식으로, 이런 플랫폼이 더 커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자율 경쟁을 통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필요한 의료기기를 구입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