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통합민원실 만족도 조사 실시

데일리한국 2024-11-25 09:58:19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통합민원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방문 민원인의 만족도를 분석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방문민원 처리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조사 기간 내 통합민원실을 방문 이용하는 모든 민원인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민원인은 통합민원실에 비치된 안내문 내 정보무늬(QR코드)에 접속하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설문지에는 방문 민원 종류, 만족도, 불만족 사유, 통합민원실 이용에 대한 개선점 또는 건의 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민원인 중심의 민원 행정 제도 개선과 민원 서비스 편의성 증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여러 종류의 민원을 한 장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 이용하는 시민들이 민원 처리에 느끼는 불편함은 없는지 만족도는 높은지 등을 조사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라며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교육청은 민원 서비스의 질, 민원 만족도, 행정 업무의 효율성 등을 높여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종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