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싱글차트서 로제 '아파트' 3위·BTS 진 '러닝 와일드' 25위

연합뉴스 2024-11-25 00:00:23

에이티즈, '골든 아워 : 파트 2'로 앨범차트 4위

팝스타 브루노 마스(왼쪽부터)와 블랙핑크 로제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5주 연속 최상위권에 들었다.

22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파트'는 지난주 차트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1위는 그레이시 에이브럼스의 '댓츠 소 트루'(That's So True), 2위는 지지 페레즈의 '세일러 송'(Sailor Song)으로 순위 변동은 없었다.

'아파트'는 지난달 4위로 '톱 100'에 진입한 뒤 그다음 주 2위를 기록했으며, 이후 3주 연속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노래는 '아파트 아파트'를 반복하는 중독적인 구절과 밴드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BTS 진, 신곡 '러닝 와일드' 리믹스 발표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은 솔로 앨범 '해피'(Happy)의 타이틀곡 '러닝 와일드'(Running Wild)로 25위를 차지하며 싱글차트에 첫 진입했다.

'러닝 와일드'는 뉴 웨이브 사운드가 인상적인 브리티시 록 기반의 팝 장르 곡이다. 희망을 향해 숨이 차도록 달려 나가자는 밝고 따뜻한 메시지를 담았다.

앨범차트에서는 그룹 에이티즈의 열한 번째 미니음반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가 4위로 첫 진입했다.

K팝 가수가 1년 내 발매한 앨범 3장을 연속으로 영국 앨범차트 5위권에 진입시킨 사례는 에이티즈가 최초라고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골든 아워 : 파트 2'는 에이티즈가 마음을 다하는 사랑의 순간을 표현한 앨범이다.

에이티즈, 미니11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cj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