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I 종목 투자' ETF 등 5종 신규 상장

연합뉴스 2024-11-22 17:00:25

여의도 KRX 한국거래소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 교보악사, 신한, KB, NH-Amundi자산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5종목을 오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2일 밝혔다.

'RISE 미국AI테크액티브'는 미국 인공지능(AI) 테마 관련 30개 종목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AI 하드웨어, AI 소프트웨어, AI 애플리케이션·서비스 등 3개 영역별로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씩 선정해 담고 있다.

액티브 운용을 통해 AI 산업 기술 혁신, 기업 간 경쟁 심화, 리스크 발생 등 시장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상품이라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은 미국 반도체 기업 중 AI 산업과 연관이 깊은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패시브 ETF이다.

반도체 기업 전반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의 후속 상품으로 AI 반도체 기업에 특화돼 있다.

'HANARO 바이오코리아액티브'는 국내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이 세 상품의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SOL CD금리&머니마켓액티브'는 잔존만기 3개월 이내 단기채, CP(기업어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CD금리의 비중을 높여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1좌당 가격은 5만원이다.

'파워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는 신용등급 'AA-'이상 국채, 통안채 및 금융채 등 국내 우량 채권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통화정책과 단기금리 전망 분석에 따른 듀레이션 조절 등을 통해 비교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1좌당 가격은 10만원이다.

mylux@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