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랩:퍼블릭’ 2블록과 6블록이 블록 머니를 두고 심리전을 벌인다.
오늘(20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연출 최효진·정우영, 작가 조근애, 제공 티빙, 제작 CJ ENM) 9회에서는 2블록과 6블록이 ‘블록 머니 연합’을 결성한다. 2블록과 6블록의 연합이 ‘랩퍼블릭’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궁금증이 고조된다.
지난 8회에서는 생존을 위한 피 말리는 싸움이 펼쳐졌다. 6개의 블록들은 세 번째 블록 매치 ‘블록 대항전’에서 반전의 무대를 쏟아냈다. 6블록 가오가이, 맥대디, Kohway(코웨이), 신스는 파워풀하게 무대를 이끌었고, 오도마와 주니는 진정성 넘치는 랩으로 큰 울림을 안겼다. 그에 맞서는 3블록은 레디, 김하온, 노윤하, 제임스안, 양카일, 차붐, DOMMIU(덤뮤)가 모두 출전해 새로운 벌스로 재기발랄한 디스전을 펼치며 유쾌한 무대를 선보였다. 4블록은 김률, 하윤빈을 시작으로 코코나, 히피쿤다, 드레인케이까지 역대급 팀워크를 과시했고, 5블록 OSUN(오선), 쿤디판다, 오왼, 루시갱, JP(제이피), 해쉬스완은 ‘랩 도사들’ 다운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제이통더비’ 1블록 플리키뱅, 트레이비, 폴로다레드, 제네더질라, 던밀스, 다민이, 제프리 화이트, 더블다운과 2블록 칸, 루피, 제이통, 샤이보이토비, 라프산두, 왈리, 노선, 포기앳더바텀의 박빙의 승부 역시 도파민을 폭발시켰다.
오늘(20일) 공개되는 9회에서는 ‘블록 대항전’에서 패배한 2블록, 5블록, 6블록 전원이 데스매치에 나선다. 블록의 운명이 걸린 데스매치에서 전원 생존할 수 있는 블록은 단 1개. 최후의 무대가 될 수 있는 만큼, 전원 생존권을 차지하기 위한 매치가 뜨겁게 펼쳐질 전망. 무엇보다도 탈락자 발생과 동시에 래퍼들의 심리전도 불붙는다. 데스매치 종료 후 6개 블록은 다음 블록 매치 준비에 돌입한다. 그런 가운데 2블록과 6블록이 블록 머니를 나누는 조건으로 연합 결성을 예고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연합의 열쇠를 쥔 2블록이 어떤 선택을 할지, 6블록은 연합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 9회는 오늘(20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