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지그재그’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수험생 신규 가입자 수가 직전 주보다 30%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수능이 치러진 다음 날인 15~17일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2006년생 신규 가입자 수가 직전 주와 비교해 30% 늘었다. 지난해 수능 시즌(지난해 11월17~19일)과 비교해도 31% 늘어난 수치로, 매년 수능 이후 고3 학생들의 신규 가입이 늘고 있다.
고3 고객들은 사흘간 하루 평균 14회 이상 지그재그 앱을 실행했다. 같은 기간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 역시 수능 직전 주와 비교해 각각 10%, 13% 늘었다.
주요 검색 키워드는 ‘니트’, ‘무스탕’, ‘패딩’ 등으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카테고리별 구매 상품 수를 살펴본 결과 쇼핑몰, 뷰티, 패션 브랜드, 라이프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직전 주보다 가장 큰 증가율을 보인 카테고리는 라이프로,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이 각각 86%, 116% 크게 늘었다.
고3 고객이 가장 많은 상품을 주문한 쇼핑몰 카테고리 역시 구매 상품 수와 거래액이 전주보다 각각 12%, 1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