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장우 만능 가루 비법 담긴 ‘맛장우 맛능 시리즈’ 3종 출시

뷰어스 2024-11-20 16:00:02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마법 가루 ‘맛능가루’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명 ‘가루 왕자’ 이장우 비법 레시피 ‘맛능가루’를 활용해 탄생한 간편식 ‘맛장우 맛능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부터 편의점 간편식 시장 평정을 위한 로드맵 제시를 위해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맛장우 시리즈는 편도족 중심인 2030 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강한 편의점 먹거리를 표방하는 세븐일레븐 컨셉과 배우 이장우 ‘추구미’가 잘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최근 한 달(10월20일~11월19일)새 맛장우 시리즈 간편식 매출은 출시 초기(3월19일~4월18일)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를 기반으로 간편식을 개발해냈으며 모든 상품에 ‘맛능가루’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 이장우가 직접 개발한 맛능가루는 바지락, 굴, 홍합 등 열 가지 천연재료 성분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비법 조미료다. 아스파탐, 이노신산나트륨 등 7가지 식품첨가물을 덜어낸 ‘7無’ 식품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맛장우 시골맛능김치찌개도시락은 부대찌개와 김치찌개를 동시에 즐기는 컨셉으로 칼칼한 김치찌개에 햄과 소시지를 듬뿍 넣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부대김치찌개를 젤라틴화해 렌지업만으로도 간편하게 따뜻한 국물 도시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맛장우 더커진맛능햄김치삼각김밥은 육즙가득한 소시지 고소한 풍미와 매콤, 새콤한 잘 익은 김치를 함께 볶아 칼칼한 부대 볶음스타일 상품이며, 맛장우 시골맛능햄김치김밥은 육즙가득 소시지와 잘익은 김치를 함께 볶아 짭짤한 부대김치볶음을 메인 토핑으로 아삭한 단무지, 게맛살, 계란지단, 당근 등 푸짐한 속재료를 함께 구성해 다양한 식감을 더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맛장우 맛능 시리즈는 음식이 맛있어지는 맛능가루를 베이스로한 상품으로 맛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았다”며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 개발을 위해 10여 가지 레시피를 도출해 탄생한 만큼 모든 편도족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