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풀무원푸드앤컬처, 우수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한국 2024-11-20 14:37:59
동서대, 풀무원푸드앤컬쳐와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동서대 제공 동서대, 풀무원푸드앤컬쳐와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동서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손충남 기자] 동서대는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은 뉴밀레니엄관 11층 글로벌룸에서 진행됐으며, 동서대와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 및 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 상호 이용 협력 △각종 교육과 시설 및 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남호수 동서대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 후에는 동서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글로벌 리더와 함께하는 토크쇼: 빛나는 글로벌 리더를 만나다'가 진행됐으며, 1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이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비전 및 계획 수립의 중요성과 도전정신에 대해 학생들과 소통했다.

조종백 인사교육팀장은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채용 프로세스 설명회를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훈 대표는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동서대와 협력을 강화해 학생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