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본격적인 협업 파트너십 구축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와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등 야놀자 주요 임원진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신사옥에서 일본 미즈호은행 카토 마사히코(Kato Masahiko) 은행장을 초청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즈호은행은 1873년 설립돼 약 246조 엔 규모 자산을 갖춘 일본 대표 은행으로, 세계적 수준 금융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글로벌 여가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여행·여가 전문 콘텐츠 및 기술력에 미즈호은행 금융 인프라를 이용한 협업 전략을 논의했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 통합 법인 새로운 보금자리이자 글로벌 시장 진출 전초 기지가 될 판교 신사옥을 둘러보며 IT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카토 마사히코 미즈호은행 은행장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플랫폼 기업인 야놀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미즈호은행은 야놀자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고 여행 산업을 변화시키며 글로벌로 성장함에 있어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고 여행 산업 변화를 가속화하고자 영역을 뛰어넘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고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에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여행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성장 전략을 구축하고자 일본 미즈호은행과 시너지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선도 기업들과 협업 생태계를 지속 확대해 서비스를 혁신 및 확장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 플랫폼은 연내 인터파크트리플과 합병을 통해 여행·여가 산업 내 전례없는 메가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난다. 각 조직이 항공, 숙박, 레저, 공연·전시 등 전 여가 카테고리에서 보유한 콘텐츠와 전문성을 활용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최우선 목표다. 인트라바운드, 인·아웃바운드 여행 시장을 넘어 크로스보더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 새로운 여가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