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에 신규 서버 ‘플루토 3’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서버는 기존 서버에서 아레스를 즐겼던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4일간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이용자는 '플루토 3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플루토 3의 사냥터는 경험치 및 골드 획득 120% 버프가 적용됐으며, 일정 이상 성장한 캐릭터는 ‘히페리온’ 및 '플루토'를 제외한 다른 월드의 서버로 이전할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서버 출시를 기념해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복귀 및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4종의 출석부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을 통해 프라임 S등급 선택 소환권 및 각종 프라임/스페셜 소환권, S등급 스킬 및 연계 스킬 선택 상자, 8강 S등급 보조무기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복귀 및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무기·방어구·성물·모듈 등의 S등급 및 R등급 장비가 제공된다. 복귀 이용자를 위해서는 6종의 복구권을 100골드에 입수할 수 있는 '복구권 구매 이벤트'와 사냥에 유리한 스탯을 제공하는 한정 ‘웰컴백’ 수집 아이템, 프라임 선택 소환권 등을 제공하는 '한정 수집 및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이용자들을 위해 100골드로 4종의 ‘로얄 복구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감사의 마일리지 교환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지난 10일까지 구매했던 금액의 일부를 환산 받은 '마일리지'를 R등급 슈트 소환권, SR등급 설계도 파편 / 모노리스 상자, 각종 R등급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한 출석부 및 쿠폰, 미션 이벤트를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